전문가답변은 회원전체공개이며 로그인 후 확인가능합니다

상담대기

2025 미국 세금 신고 문의드립니다. (2)

등록자

Jan○○

등록일
2026-06-26 00:20
조회
1
안녕하세요 회계사님,

빠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. 한 가지 추가로 여쭤보고 싶습니다.

국민연금공단에서 영문 가입증명서(Certificate of Coverage)를 발급받은 후, TurboTax를 이용하여 한미 사회보장협정에 따른 Self-Employment Tax 면제를 직접 적용하여 신고할 수 있을까요? 국민연금 총 납입액은 87만원정도입니다..

혼자 내용을 추가해보려했는데요.. TurboTax에서 관련 메뉴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ㅠㅠ 혹시 TurboTax에서 처리 가능한 방법이 있는지, 아니면 Self-Employment Tax를 조정하는 별도의 입력 방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...

만약 터보텍스로 힘들다면 우편신고(Paper Filing)나 회계사님의 프로그램을 통해 신고하는 것이 더 적절한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.

도움 감사드립니다.
공유하기